본문 바로가기

지식

드라마 스토브리그

 

 

스토브리그

 

 

안녕
요즘에 푹빠져있는 드라마
바로 sbs에서 16부작으로 편성된
스토브리그입니다!
한지는 꽤 된 드라마예요 금, 토에 방송하는 건데
tvn에서 하는 방송 때문에
생방은 못 챙겨보지만 다시 보기로 굉장히 열심히
보고 있는 드라마죠!

 

스토브리그 등장인물

 

남궁민 박은빈 오정세 조병규 등
많은 배우들이 나온답니다.
다들 연기력들이 탄탄해서 재밌어요.
드라마가 재밌는 건 직업적인 면이나
또 내가 살아보지 못할 그런 간접적 경험..?
다른 삶을 보는 재미도 있고
정말 현실에서 있을 법한 상황이나
모습을 보는 것도 재밌고
특히나 로맨스 보며 대리 설렘도 재밌고..ㅎ

 

스토브리그 드라마를 보다 보니까
스토브리그에 뜻이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볼 겸
같이 정리해봤으면 해서 이렇게 쓰게 되었답니다!
또 재밌는 드라마를 소개할 겸 겸사겸사
그럼 시작해 볼까요


스토브리그의 뜻은
프로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을 말해요
이때 프로구단에서는
팀의 힘을 더해 줄 수 있는 선수를 영입하고
연봉협상을 나섭니다
트레이드도 이때 하고요!
구단에선 굉장히 바쁠 때라고 볼 수 있죠

정식 명칭으로는 오프 시즌 딜 혹은
에쿼지션이라고 불립니다.
난로 주위의 모여 선수들이 소식 등을 이야기하며
흥분하는 모습들을 보고 마치 실제 경기하는
느낌이 든다고 해서 유래됐다고 해요
지금은 야구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 경기에도 비시즌 때 많이들
사용한다고 합니다

자 여기서 트레이드란 말이 또 궁금하지 않으세요??!
트레이드는 구단에서 선수와
선수를 바꾸는, 또는 선수와 금전을
바꾸는 모습들을 말해요
로써 자기
?
선수는 자기 마음대로
다른 팀과 계약을 맺을 수 없고
계약을 맺고자 할 때엔 자유계약 선수가 되어야 가능하답니다

자유계약 선수는 말 그대로
어느 구단이든 계약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해요
거나
아직 거나

생각보다 알아야 할 용어가 많더라고요
스토브리그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또 모르는 용어가 나오고 또 나오고 당황;;
근데 한번 읽고 나니깐
이제 이해는 잘되겠더라고요ㅋㅋ
드라마에서 설명을 해주기도하구요!

 

 

 

스토브리그 인물관계도

 

아차! 제가 드라마 스토브리그가
어떤 드라마인지를 얘기를 안 해드렸네요ㅎ
드라마 스토브리그는 야구와 관련된 드라마예요
야구 다들 좋아하시나요??
저는 야구나 스포츠 경기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잘 모르는데
이렇게 드라마에 나오니깐
조금씩 재밌더라고요

드라마 스토브리그는
매년 꼴등을 맞고 있는 드림즈에
백승수(남궁민) 신임 단장이 새로 부임합니다
거기에서 드림즈에 우승을 꿈꾸며
우승을 방해하는, 또 해체를 원하는
사람과의 충돌을 피할 수 없게 되는데..
그럼에도 꿋꿋하게 드림즈를 위한,
드림즈에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최선의 방법을 연구하고 노력하죠

이제 11회까지 방송을 했네요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를 보면서~~ 이해하기로 해요
5회분 방송을 남겨두고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11화 다시 만난 임동규와 백승수
바이킹스와 드림즈의 연습경기
임동규가 백승수에게
속삭거렸던 말은 무엇이었을까
또, 임동규가 나가기 직전
백승수가 한 말은 무엇이었을까
너무 궁금하네요ㅎㅎ
그 뒷내용은 12화에서 나오겠죠??
빨리 금요일이 됐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제 글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럼 안녕~~

 

 

아....기사를 보고왔더니 설때문에 결방한다네요?
젠장할







반응형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5) 2020.01.11